메이커스원에서 당신의 아이디어를 펼쳐보세요.

※ 반드시 모집개요를 읽고 신청해 주세요 ※
프로그램이 신청자 모집 마감으로 예약 대기를 희망하시는 분은
02-950-7377로 연락주시면 예약대기자 명단에 추가하여 취소자가 생길 경우 연락드리겠습니다.
전일 취소 및 교육 일정의 절반 이상 노쇼의 경우 다음 교육 참가가 제한됩니다 .
신청인원 절반 미달시 폐강될 수 있습니다 .
공지사항에 게제된 교육 규칙을 반드시 숙지해주세요.
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 ☞ 규칙 읽으러 가기
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.
- 이용목적 : 교육 프로그램 접수 및 프로그램 안내 사항 고지 등
- 수집범위 : 이름 , 연락처 , 생년월일 , 이메일
- 개인정보의 제공 : 공공기관
-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: 사업 종료 후 5 년
- 참가자의 영상 및 사진은 활동내용 기록과 노원메이커스원 자체 홍보를 위한 용도로만 활용됩니다 .
- 교육을 신청하시면 위사항에 동의한것으로 간주 됩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스마트 IOT의 기본개념 및 프로그래밍 능력을 배우고
ESP32(파이썬)과 아두이노를 활용한 실습으로 자신만의 스마트홈을 구성해보는 과정에 대해 교육합니다.

약 70,000원 상당의 교구를 활용하며 제작된 교구는 직접 가져갈 수 있습니다.
[성인 대상 교육이며, 학생분들은 학생 대상 교육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]
□ 신청기간 2025.10.29(수) ~ 11.25(화) 까지 선착순 마감 상시 모집예정이며 모집기간내 취소자가 생길 경우 신청가능
□ 모집대상 대학생, 일반인 [10명]
□ 교육일정
1차시 : 2025. 11. 27.(목) 15:00~18:00
2차시 : 2025. 11. 28.(금) 15:00~18:00
3차시 : 2025. 12. 04.(목) 15:00~18:00
4차시 : 2025. 12. 05.(금) 15:00~18:00
*1차시부터 4차시부터의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습니다. 일정이 전부 가능하셔야 완성도 높은 수강을 하실 수 있습니다.
□ 교육장소
서울특별시 노원구 초안산로 12 인덕대학교 연지스퀘어 B1층 노원메이커스원 프로그램실(문자로 안내예정)
□ 교육 내용
1차시 : 2025. 11. 27.(목) 15:00~18:00
1. 파이썬과 ESP32 기본 다지기
- 미래 기술 현황 알아보기
- 컴퓨터와 피지컬 컴퓨팅의 이해
- ESP32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이해
- 파이썬 언어 기초
- 개발 환경 설정
2차시 : 2025. 11. 28.(금) 15:00~18:00
1. LED제어 및 센서 데이터 읽기
- 파이썬 기초 문법 및 코드 실행
- RGB LED 제어
- 조도 센서로 밝기 데이터 읽기
2. 스마트 블라인드 및 온습도 디스플레이 구현
- LCD 디스플레이 제어
- 서브 모터 제어(스마트 블라인드 구현)
- 온습도 센서로 온도와 습도 측정
3차시 : 2025. 12. 04.(목) 15:00~18:00
1. 블루투스 스마트폰 원격 제어 및 최종 프로젝트
- 사물인터넷(IOT)의 이해
- 블루투스 통신의 이해
- 블루투스 원격 제어 환경 구축
- 최종 스마트홈 시스템 구현 및 테스트
2. 티처블머신 활용해 학습모델로 스마트홈 제어하기
- 티처블머신 이해 및 모델 학습 실습
- p5.js 및 m15.js이해, 스마트홈 연동 준비
- 티처블머신 모델을 활용한 스마트홈 제어 실습
4차시 : 2025. 12. 05.(금) 15:00~18:00
1. WiFi를 활용해 IOT 날씨 전광판 만들기
- WiFi 통신 및 데이터 이해
- JSON 데이터 형식 및 OpenWeatherMap API 활용
- AIOT 날씨 전광판 구현하기
*강의 커리큘럼은 재료발주문제로 인한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. 변동이 생길 경우 예약자분들에게 신속 공지 드릴 예정입니다.
□ 수강료
1인 40,000원
기업) 010-130278-01-031 인덕대학산학협력단
□ 환불안내
* 환불규정 (환불은 환불신청서 작성 필수 , 미작성시 환불불가 )
* 환불신청서의 경우 아래 문의사항 연락처에 전화 후 메일로 수령
- 개강 전 취소 시 이미낸 수강료 전액 환불
- 총 수업시간의 1/3 이 경과하기 전 : 이미 낸 수강료의 2/3 환불
- 총 수업시간의 1/2 이 경과하기 전 : 이미 낸 수강료의 1/2 환불
- 총 수업시간의 1/2 이 지난 이후 : 반환하지 아니함
* 내부결재 과정으로 인해 환불은 수강신청 마감 이후 계좌이체
-수강신청 마감 이후 최소 2~3주 소요
□ 신청 방법
1. 프로그램 예약하기 -> 2. 교육비 납부 -> 3. 프로그램 신청 마감 일주일 전 신청확인 문자발송
홈페이지 신청 후 , 수강취소시 아래 문의사항 연락처로 연락 바랍니다.
홈페이지 상 신청자 명과 입금자명이 반드시 같아야 합니다. 선착순 신청이 아닌, 선착순 입금입니다.
□ 문의사항 02-950-7377 / sangwoo0211@induk.ac.kr